음성군은 청소년의 음악 활동 저변 확대 및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음성군립 청소년오케스트라 신규 단원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2월 7일까지이다. 모집 분야는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클라리넷, 플루트, 트럼펫, 호른으로 모집인원은 14명이다.
지원 대상은 음성군에 주소지를 둔 초등학교 3학년 이상 고등학교 2학년 이하 학생으로, 음악적 기본 소양을 갖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응시 가능하다.
신청 접수는 음성군청 문화관광과 방문 또는 우편으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제출 서류는 음성군청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오디션은 2월 15일 오후 1시 30분 음성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되며, 무반주 자유곡 연주 및 면접을 통해 최종 단원을 선발한다. 합격자 발표는 2월 18일 음성군 누리집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조병옥 군수는 “많은 청소년이 참여해 음악적 재능을 발휘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음성군립 청소년오케스트라 신규 단원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립 청소년오케스트라는 2019년도에 창단돼 매년 정기 연주회, 찾아가는 연주회와 특별공연 등의 연주회를 통해 단원의 실력 향상뿐만 아니라 군민들에게 수준 높은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군은 모든 악기 대여 및 수리, 주 1회 정기연습, 여름 캠프, 신규 단원 레크리에이션, 전원 새 단복과 여름 단체복 제공 등 단원들이 최고의 환경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