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편의를 위해 오는 14일부터 군소음피해보상금 정부24 신청 서비스가 도입된다.
정부24에 접속해 ‘군소음피해보상금 지급 신청’ 민원 메뉴에서 신청 가능하다.
단, ‘개인별(본인) 신청’이 원칙으로, 세대 대표자를 통한 일괄신청, 대리인 신청, 상속인 신청 등 본인이 직접 신청하지 않는 경우 시 홈페이지 또는 현장 접수처 방문을 통해 신청해야 한다.
또한 ‘연도별 신청’이 원칙이므로, 소급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각 보상 연도별로 신청해야 하며, 계좌정보 입력 시 신청인 성명과 계좌 예금주명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신청이 불가능하다.
한편 시는 1월 2일부터 2월 28일까지 시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소초면 장양3리 경로당 및 호저면 행정복지센터에서 1월 6일부터 17일까지 보상금 신청서를 현장 접수하고 있으며, 태장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월 3일부터 28일까지 접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