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가 구민들이 행정안전부의 전자문서 제출 서비스인 ‘문서24’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청 누리집(홈페이지) 주요 화면을 개선했다.
지난해 7월 메인화면 개편 이후, 중랑구 누리집(홈페이지)은 주요 민원 서비스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사용자 편의를 고려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들을 누리집 상단에 배치했다. 이번 개선 작업에서는 개인과 기업 모두 활용 가능한 ‘문서24’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자주 찾는 민원’ 부분에 바로가기 표시(아이콘)를 추가했다.
‘문서24’는 행정안전부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기업, 단체, 개인이 인터넷을 통해 전자문서를 제출하거나 받을 수 있는 비대면 시스템이다. 이 서비스를 통해 구민들은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을 이용하지 않고도 문서를 제출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종이서류 사용을 줄임으로써 자원 낭비를 방지하고, 서류 분실 및 보안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회원가입만 하면 즉시 이용 가능하다.
이번 홈페이지 개선으로 ‘문서24’ 서비스를 보다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어 구민들이 불필요한 행정 절차 없이 비대면 서비스의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구민들의 편의를 증진하고 비대면 행정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불필요한 종이 서류 사용을 줄이고 구민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