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위(Wee) 센터는 2025년 1월 6일부터 10일까지 정신건강의학과 자문의 위촉식 및 운영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위촉식 및 협의회는 동·서부 위(Wee) 센터 업무관계자들이 각 위촉기관으로 방문하여 위촉장 배부 및 청렴 교육, 사업에 대한 운영 협의 순으로 진행했다.
정신건강의학과 자문의 사업은 지역사회 내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협력하여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관내 초‧중학교 학생‧학부모‧교사를 대상으로 정신건강 관련 자문 및 교육을 제공한다.
본 사업은 학교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문의가 학생 및 학부모 면담을 진행 한 후 심리치료적 자문을 제공하여 지역 내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아동·청소년의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며, 자문 내용을 중심으로 위기 학생에 대한 적절한 치료적 개입 및 연계 등 적극적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한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김영철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서라도 마음건강 문제는 조기에 발견하고 적절히 대처해야 한다.”며, “정신건강의학과 자문의 사업이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더 나아가 지역 사회에 마음돌봄의 중요성을 확산시키는 첫걸음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는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