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는 오는 1월 14일부터 16일까지 ‘2025년 사업체조사’에 참여할 조사요원 106명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사업체조사 업무를 총괄하는 총관리자 1명, 현장조사 지도를 담당하는 조사관리자 13명, 조사업무를 지원하는 조사지원관리자 1명, 사업체를 직접 방문하여 조사표를 작성하는 조사원 91명이다.
채용기준은 19세 이상 책임감이 투철한 김해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각종 통계조사 경험, 통계조사 관련 표창, 조사 활동이 가능한 장애인·저소득층·국가유공자 등을 우대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채용신청서 및 관련 서류를 작성하여 본인이 직접 스마트도시과로 방문 접수하여야 하며 최종 합격자는 오는 21일 발표한다.
이번 조사는 2024년 12월 31일 기준, 김해시 소재 종사자 1인 이상의 관내 모든 사업체(개)를 대상으로 2월 7일부터 3월 4일까지 실시되며, 사업체명, 소재지, 사업의 종류 등 9개 항목에 대해 조사원 방문면접조사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주요 정책의 수립과 개발의 기초자료로 쓰이는 중요한 통계조사인만큼 책임감 있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 홈페이지 채용공고를 확인하거나 스마트도시과 데이터융합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