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명륜동은 1월 3일 명륜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제3기 명륜동 주민자치회 위촉식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촉된 23명의 위원은 앞으로 2년간의 임기 동안 주민자치센터를 운영하고 주민과 소통하며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앞장서게 된다.
명륜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위촉장을 받으며 주민자치 실현에 기여할 의지를 다졌으며, 이어 개최된 정기총회에서는 정숙이 회장을 선출하고 마을자치계획 수립, 주민총회 개최 등 주민복리 증진과 주민자치회의 체계적이고 투명한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
제2기에 이어 제3기 주민자치회장으로 연임하게 된 정숙이 명륜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 여러분과 함께 지역사회를 더욱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가겠다.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민명원 명륜동장은 “주민이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지역사회의 변화를 이끄는 주민자치회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새롭게 위촉된 3기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함께 앞으로도 행정과 주민 간 협력을 강화해 명륜동의 발전을 이뤄나가겠다”고 전했다.
명륜동 주민자치회는 재능기부 형식의 전기안전점검,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된 이웃의 안부 확인, 경일고와 함께하는 플로킹, 내내내 실천운동 등 많은 나눔과 봉사를 몸소 실천했으며 앞으로도 주민과 소통하며 주민 의견과 지역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사업 추진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