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도서관은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는 1월을 맞아 사서추천도서 키워드를 '새해다짐'으로 정하고, '새해엔 꼭 이룰거야!'란 주제로 1월의 사서추천 도서 30권을 선정했다.
새 학년을 새로운 마음으로 준비하는 초등학생 추천도서로는 우리가 얼마나 소중한 존재이며 큰 힘을 가졌는지 깨닫게 해주는 ▲세상이 너를 기다리고 있어(토모스 로버츠 저, 책과콩나무) ▲너의 장점은?(최백규 저, 창비) ▲슬기로운 1학년 학교생활(유경선 저, 사계절) ▲빛나는 별이 될 거예요!(크리스틴 나우만 저, 국민서관) ▲그래도 꼭 해볼거야!(킴 힐야드 저, 책읽는곰) 등 10권을 선정했다.
청소년을 위한 추천도서는 스스로를 지키고 더 나은 나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주는 ▲10대를 위한 데일 카네기 자기관리론(데일 카네기 저, 책이라는신화) ▲댓글 달기 전에 생각해 봤어?(정정희 저, 다른) ▲최적의 공부뇌(이케가야 유지 저, 포레스트북스) ▲호수의 일(이현 저, 창비) ▲기적의 자세요정(자세요정 저, 다산라이프) 등 10권을 선정했다.
학부모, 교직원 등 성인을 위한 추천도서는 새해를 맞아 저속노화 음식으로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알려주는 ▲저속노화 식사법(정희원 저, 테이스트북스)를 비롯하여 ▲아주 작은 습관의 힘(제임스 클리어 저, 비즈니스북스) ▲원씽(게리 켈러 저, 비즈니스북스) ▲나는 다정한 관찰자가 되기로 했다(이은경 저, 서교책방) ▲잘했고 잘하고 있고 잘 될 것이다(정영욱 저, 부크럼) 등 10권을 선정했다.
이상래 교육도서관장은 “을사년 새해를 시작하면서 올 한해 이루고 싶은 다짐을 결정하고 실행하는 데 도움이 되는 추천도서를 읽으며 힘찬 새해를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서추천도서는 교육도서관 유튜브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
기타 사항은 교육도서관 지식정보기반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