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12월 18일부터 1월 24일까지 관내 초·중학생 중 희망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배움 동행 학습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2025년 1월 2일부터 24일 중, 각 학교의 희망 일정에 따라 10회기 이내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학습 동기 강화와 목표 설정, 시간 관리 전략과 계획 세우기, 노트 필기 및 읽기/쓰기 전략,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 한글 해득 및 읽기 유창성 향상 등이다.
캠프에 앞서 12월에 전문상담사가 학교에 방문해 참여 학생들에 대한 사전 학습 컨설팅을 실시하며, 학생들의 수준과 특성에 맞는 소그룹을 구성한다. 본 캠프 기간에는 학습코칭지원단이 학생 집단별 맞춤형 학습캠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캠프는 특히 한글 해득과 읽기 유창성 향상 등 기초 학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어 기초가 부족한 학생들도 기초부터 탄탄히 학습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정서적 지원도 중요하게 다루어 학생들이 신학기를 맞이하기 전인 겨울방학에 정서적으로 안정된 상태에서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육미란 학습종합클리닉센터장은 “우리 교육지원청에서는 겨울방학 배움 동행 학습캠프를 통해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학습 경험을 제공하고, 겨울방학 학습 계획 수립 및 신학기 학교 적응 준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