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지난 23일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고용센터에서 지원사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스마트공장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구인 기업을 대상으로 인력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부청 지원사업 담당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설명회는 중소벤처기업부 및 인천광역시에서 추진하는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에 대한 소개로 진행됐으며, 참석자와 진행자 간의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중부청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인천고용센터 담당자들이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에 대해 명확하게 이해하게 됐다”라며, “구인에 애로를 겪는 기업들에 효과적인 지원 수단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한홍 인천TP 제조혁신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지난 11월 5일 송도에서 개최한 통합 설명회 이후 소규모 현장 설명회 형태로 기획한 것”이라며,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에 관한 관심과 문의가 있는 곳이라면 직접 찾아가 눈높이에 맞는 설명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TP는 내년 1월 3일과 6일까지 기초 및 고도화 수준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지원사업 신청 방법 등 세부 내용은 비즈오케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