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와 (사)안동시관광협의회는 12월 19일 관광커뮤니티센터 ‘여기’에서 안동관광택시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사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2024 안동관광택시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올 한 해 안동관광택시는 ▲관광택시 운영자 추가 모집 ▲역량강화 교육 ▲안동 특산품으로 구성된 웰컴기프트 제작 ▲인플루언서 협업 홍보마케팅 ▲KTX 연계 상품 출시 ▲관광택시 전용 단복 제작 ▲관광택시 코스 개편 ▲상시 할인 및 사계절 축제 연계 할인이벤트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했다.
올해 안동관광택시는 300팀(1,000명)을 목표로 운영한 결과, 12월 20일까지 419팀(1,236명)을 모객해 목표 대비 140%를 달성했으며, 2023년에 비해 3배 이상 늘어난 성과를 이뤘다.
(사)안동시관광협의회 관계자는 “이동과 가이드라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노력한 만큼 결과가 나타나고 안동 관광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해 기쁘다”고 밝혔다.
안동시 관광정책과장은 “K-관광의 중심 안동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관광택시 서비스 확장 및 관광객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더욱 노력겠다”며 “이번 성과공유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내년에도 안동관광택시 브랜드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