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는 지난 5월 13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된 '상상하는 만큼 즐거운, 강릉 관광 트릭 사진 공모전' 개최 결과 총 55건의 수상작을 선정하여 발표했다.
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강릉을 재치있고 감각적으로 표현한 트릭 사진을 발굴하고, 참가자에게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사진을 찍으며 강릉에서의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
참가자 개인의 뛰어난 창의력이 돋보였던 이번 공모전은 총 222건의 작품이 출품되어 역대 강릉시에서 진행한 SNS 콘텐츠 공모전 중 최다 출품수를 기록했다.
사진·홍보 등 콘텐츠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건, 우수상 2건, 장려상 2건, 입선 50건을 선정했다.
선정 결과는 시 홈페이지 시정소식 공고·공시란과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상자에게는 개별 안내된다.
최우수상(1명) 수상자에게는 200만 원, 우수상(2명) 수상자에게는 각 100만 원, 장려상(2명) 수상자에게는 각 50만 원, 입선 수상자(50명)에게는 각 10만 원의 시상금와 함께 강릉시장상을 수여한다.
시상식은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에 한해 오는 13일(금) 오후 4시 30분 시청 시민사랑방에서 개최된다.
출품자의 창의적인 기획과 재치가 돋보인 수상작은 강릉시 공식 SNS를 통해 강릉의 색다른 매력을 알릴 사진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참신하고 재치있는 사진을 응모해주신 참가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소중한 작품을 활용하여 강릉시의 매력을 널리 알리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