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12월 9일부터 국민비서 전자고지?납부서비스를 도입해 상하수도 요금 모바일 전자고지 및 납부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국수자원공사 거제권지사와의 협업을 통해 운영하는 모바일 전자고지?납부서비스는 개별 수도요금 고지서를 수령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아파트?공동주택?상가 등 관리비에 상하수도요금이 포함된 경우는 이용할 수 없다.
시민들이 상하수도 관련 사항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동파, 단수 알림 등 수도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서비스 신청은 K-water 지방상수도포털, 행정안전부 국민비서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거제시 관계자는 “전자고지 납부서비스로 종이고지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하는 등 요금 납부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수도요금 전자고지 납부 서비스에 많은 시민들께서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수자원공사 고객센터수자원공사 거제권지사, 거제시 상하수도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