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오는 12월 5일 태백시청 대회의실에서 ‘마음으로 전하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9회 반지씽씽행복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2024년도 반지씽씽종합돌봄사업 운영에 대한 반지씽씽행복센터 활동 보고, 유공자 시상, 참석자 화합의 장 등이 진행된다.
특히, 국회의원 및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 등 총 31점(국회의원 표창 1,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 2,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의장 표창 2, 태백시장 표창 6, 태백시의회 의장 표창 6, 태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표창 10, 감사장 4)의 시상을 통해 지난 1년간 지역사회 복지향상에 헌신한 분들의 노력을 격려하고 감사를 전하는 시간을 가진다.
심상운 민간위원장은 “반지씽씽행복센터는 단순히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아니라, 지역사회를 잇고 함께 성장하는 연결고리 역할을 해왔다. 앞으로도 반지씽씽행복센터는 소외된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복지 실천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태백시 관계자는 “반지씽씽행복데이는 우리 태백시가 시민의 행복을 반드시 지키겠다는 다짐을 다시 한 번 새기는 자리이다.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 희망과 행복을 만들어가는 따뜻한 도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반지씽씽행복센터는 2013년 설립 이후 지역사회 곳곳에서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시민들에게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