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은 학교공간혁신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2024년에 추진된 공간별 우수사례가 담긴 백서 ‘꿈키움터’를 발간한다고 밝혔다.
학교공간혁신사업이 학교 현장에서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과정 등 공간혁신사업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발간된 ‘꿈키움터’백서는 창의인재 미래학교, 학점제형 공간혁신, 꿈꿔온 도서관, 영어놀이터, 예드림홀, 공간수업 프로젝트, 미래공감 숨 등 7개 사업에 참여한 13교의 학교 사용자들이 다양하고 유연한 미래학교 공간으로 재구조화하는 과정과 변화된 공간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백서의 주요 내용으로는 1부에서는 꿈키움터(대전학교공간혁신사업 브랜드) 사업의 개요·과정·참여학교를 담았고, 2부에서는 초등학교 5개교·중학교 3개교·고등학교 5개교의 공간에 대한 비전과 공간 구축 과정 및 결과를 담았으며, 3부에서는 꿈키움터에 대한 참여자의 소감 및 만족도 조사 내용을 담았다.
백서는 대전교육청의 각 정책부서, 직속기관 및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배부하여 학교공간혁신사업에 대한 소개 및 과정을 안내하는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대전시교육청 이승진 시설과장은 “백서 발간을 통해 학교구성원이 함께 참여하여 운영의 주체로서 공간 주권을 실현하고 학교공간혁신의 공감대가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공간혁신에 대한 홍보 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