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은 오는 21일과 28일 2차례에 걸쳐 구남중학교에서 관내 중학생, 학부모 등 20명을 대상으로 ‘학부모소통체인지 사계동행 배드민턴 클럽’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공감의 장으로 운영한다. 배드민턴 배우기와 친선경기를 통해 생활 스포츠·아침체인지 저변을 넓히기 위한 것이다.
북부교육지원청은 구남중 배드민턴부와 함께하는 배드민턴 기본기 배우기, 시합 등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21일 참가자들은 전문지도자에게 ‘풋워크’, ‘기본 및 연결 스트로크’ 등 배드민턴 기본기를 배운다. 28일에는 ‘학생 선수와 함께하는 경기’, ‘학부모 간 경기’,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경기’ 등을 통해 교육공동체 간 신체를 부대끼며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참가 희망자는 6일까지 가정통신문과 포스터 상의 QR코드를 통해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학부모와 자녀(2인 1조)가 팀을 이뤄 신청해야 한다.
김범규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행사는 학교 운동부와 함께하는 스포츠 활동을 통해 교육공동체 간 상호 존중 문화를 만들어가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지원청은 사계절 내내 교육공동체와 소통·공감하며 더 활기차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