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립도서관은 지난 23일 중앙도서관 강당에서 ‘2024년 어린이 독서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어린이 독서대학 1년 과정을 성실히 수행한 36명의 학생이 참석해 수료증을 받았다.
중앙도서관의 대표적인 초등 독서교육 프로그램인 ‘어린이 독서대학’은 어린이가 도서관에 방문해 책을 매개로 소통하며 책과 친해질 수 있도록 마련된 1년 과정의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며 수강생들의 많은 참여와 호응을 얻었다.
초등 1학년부터 6학년까지로 구성된 41명의 수강생은 4월부터 매주 토요일 독서교육, 특별프로그램, 자율독서로 이루어진 학년별 독서대학 과정을 수강하였으며, 이 중 70% 이상 성실하게 수업에 참여한 36명의 학생이 어린이 독서대학 1년 과정을 마치고 수료증을 받았다.
프로그램 마무리를 기념하기 위한 이날 행사에서 어린이들은 가족, 친구와 함께 수료의 기쁨을 나누고, ‘김상근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그림책과 작가에 대해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유태 아산시립도서관장은 수료한 학생들을 격려하며 “독서대학에 참여한 시간을 계기로 앞으로도 책과 함께하는 인생이 되기를 바라며, 향후에도 도서관 프로그램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