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11월?2일?‘청소년의?건강한?성장환경?조성을?위한?모든?영역’이라는?주제로?‘2024년?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정책제안대회’를?KCTV스튜디오에서?진행했다.
최우수상으로는 ‘청소년?카페인?섭취에?안전벨트를?채우자’라는?주제를?제안한?투박스팀(박지수(노스런던컬리지에잇스쿨?12학년),박세현(노스런던커리지에잇스쿨?10학년),?▲우수상으로는 ‘청소년이?주도하는?청소년?유해시설?이용?근절?시스템’을?제안한?하유정(브랭섬?홀?아시아?11학년),▲장려상으로는 ‘청소년과?외국인을?위한?4.3?정책’을?제안한?권연우(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제주?11학년)?)이?선정됐다.
특별히 이번 대회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이 2024년 제안정책을 발표했다. ▲보건과 사회서비스 분과에서 ‘제주특별자치도 청소년의 심리적 안정을 돕는 집단 놀이치료 '힐링모임' 설립 및 지원 정책’, ▲교육환경 분과에서는 ‘찾아가는 진로교육 활성화 및 진로와 직업 교육과정 개편’, ▲놀이와여가 분과에서 ‘청소년이 직접 참여하여 기획하는 축제를 만들자: 제주지역 청소년들의 특화 놀이 시범사업 운영‘, ▲안전과 보호 분과에서 ‘개인형 이동장치의 면허 취득 과정 개선 및 간소화’라는 4가지 제안으로 청소년들의 사회 참여 의미를 더했다.
이번?대회에서?최우수상을?수상한?박지수(노스런던컬리지에잇스쿨?12학년)은?“이번?대회를?통해?청소년들이?자신의?목소리를?내고?지역사회의?변화에?기여할?수?있는?기회를?가지게?된?것은?매우?뜻깊은?일이며?앞으로도?이러한?기회를?통해?더욱?많은?청소년들이?적극적으로?참여하고,?우리들의?아이디어가?실현될?수?있기를?바란다.”라고?말했다.
2024년?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정책제안대회는?2024년?11월?9일?10:30에?KCTV채널을?통하여?방송될?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