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은‘2024 제천 한방바이오 치유·의료관광 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제천시와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 함께 주최한 이번 아카데미는 제천 지역의 한방과 바이오 자원을 활용한 치유·의료관광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제천을 치유·의료관광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교육은 지난 10월 23일부터 31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제천시민과 치유·의료관광 산업 종사자들 66명이 참여했고 지역 내 한방, 재활 의료, 보완 대체요법을 주제로 다양한 이론 및 실습 과정을 진행하여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방과 치유·의료관광 산업을 연계한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각 분야 교수 및 전문가가 오행 색채 심리 심화 과정, 근력 면역자가 운동 과정, 아로마 힐링 심화 과정, 아로마 대체의학 과정이 진행됐으며, 교육을 통해 치유·의료관광의 다양한 방식을 경험하고 제천만의 독창적인 치유 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데 중점을 두었다.
제천시와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 관계자는“이번 교육을 통해 양성된 인재들이 제천의 한방 바이오 치유·의료관광 산업의 발전 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치유·의료관광 산업에 제천시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