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는 10월 2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황산공원 이색광장(국화축제 행사장 인근, 황산공원 캠핑장 옆 부지)에서 제5회 사회적경제 한마당 ‘Hi, 사회적경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기업 간 협력을 강화하고 홍보 및 판로 확대의 장을 마련하는 동시에 시민들에게 가치 소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장에는 기념식을 비롯한 사회적경제기업 홍보·판매 및 무료체험 부스 운영, 이벤트를 통한 경품 증정, 재즈·인디밴드 축하공연 등이 준비돼 있다.
사회적경제기업 등 관내 업체가 참여해 총 20개의 부스가 운영되며, ▲키득키득 키보드 자석 만들기 ▲마음담은 코사지 만들기 ▲멸종위기 하늘다람쥐 보존 프로젝트 ▲친환경 페브릭 스프레이 ▲가을향기 향초 제작 ▲내 마음 닮은 토우 만들기 등 남녀노소 다양한 즐길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 올해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시민벼룩시장’이 운영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회적경제기업’은 경제적 이익과 사회적 가치를 모두 중시하며 자본주의의 장점을 살리면서도 사람과 분배, 환경보호, 사회공헌 활동 등 가치의 실현을 중심에 두고 기업활동을 하는 조직으로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이 있다.
양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의 홍보 및 판로확대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사회적경제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중요한 장이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과 함께 사회적경제의 가치 공유하고 실현할 수 있는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