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는 우리 지역의 청정한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감홍사과의 신선함과 따뜻함, 풍요로운 이미지를 담은 ‘문경감홍사과체' 개발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2023년 4월부터 문경감홍사과와 문경시의 브랜드 이미지를 담은 전용 서체 개발 기획으로 이번에 완성된 ‘문경감홍사과체'는 한글 2,350자, 영문 94자, 약물 986자로 완성되었다.
‘문경감홍사과체'는 문경시의 달고 단단한 감홍의 이미지와 꽉 찬 사과 품질을 담았고, 우리 시의 청정한 자연과 감홍사과의 풍요로운 이미지를 형상화하여 탄생되었다.
문경시는 오는 10월19일 제19회 문경사과축제 개최에 앞서 ‘문경감홍사과체'를 문경시 대표 누리집(문경소개 ' 일반현황 ' 전용서체) 등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문경감홍사과체'는 저작권 걱정 없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서체를 유료로 판매하거나 왜곡 및 변형은 절대 불가하다.
신현국 문경시장은“오는 10월19일 문경사과축제 개최에 앞서 ‘문경감홍사과체'를 누구나 사용할 수 있게 무료로 배포하겠다”라며, "특히 우리 시의 대표 특산물인 달고 단단하고 꽉 찬 사과 품질을 자랑하는 ‘문경감홍사과'의 브랜드 이미지가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기대했다.
한편, 제19회 문경사과축제는 10월 19. ~ 27.까지 9일간 문경새재도립공원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백설공주가 사랑한 문경사과”라는 주제어로 축하공연, 전시행사, 체험행사, 판매행사 등 알차게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