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은 지난 12일 봉학골에서 실시한 레이크사랑 걷기대회와 충북혁신도시에서 실시한 문화의 날에 방문객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날 고향사랑기부제 제도 안내와 지역특산품, 현장기부 이벤트 등을 소개했다.
또한 군은 고향사랑기부제의 기부 동참 분위기 확산을 위해 관내 공공기관과 기업체 직원들을 대상으로 출퇴근 시간 및 점심시간, 회의 시간 등을 활용한 대면 홍보활동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모인 고향사랑기부금은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지역주민의 문화·예술·보건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 음성군 지역발전에 사용될 예정이다.
현재 음성군의 답례품은 음성행복페이, 휴양림 할인권, 쌀, 고춧가루, 복숭아, 수박, 한우, 화훼(다육이), 들기름, 오색소면, 벌꿀, 골프공, 원목도마, 수세미세트, 사과즙, 북한전통주, 된장·고추장·간장 세트, 들기름, 연잎차·누룽지, 고려진홍삼, 수제맥주, 캔김치, 수제쿠키, 농산물꾸러미, 음성장터 포인트 등이 있다.
한편 군은 답례품 공급업체들과의 계약이 올해 12월 31일 만료돼 2025년도 기부자에게 제공할 답례품 및 공급업체를 11월에 공고해 12월 중 답례품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