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가 지난 7일부터 ‘2024년 하반기 강동지식플러스’ 교육과정 대상자를 선착순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명사초청 특강으로 구성되는 ‘2024년 하반기 강동지식플러스’는 강동구민 54명을 대상으로 11월 6일부터 27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강동구 평생학습관 3층 대강의실에서 진행된다.
특강은 미술, AI, 인문, 법의학 총 4개 분야의 고품격 강좌로 구성되었으며, 11월 6일 첫 강좌는 ‘명작을 보는 1%의 눈’을 주제로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미술이론과 양정무 교수가 강의한다. 13일에는 바운드랩데브 조용민 대표(前구글코리아 상무)가 ‘AI시대 우리에게 필요한 관점과 방법론’에 대해 강의하며, 20일에는 강신주 철학자가 ‘인간의 조건 or 인간에 대한 예의’에 대해 심도있게 다룬다. 마지막 날인 27일에는 서울대 의대 법의학교실 유성호 교수의 ‘품위있는 삶과 죽음’에 대한 강의로 명사 특강이 마무리된다.
김희 교육지원과장은 “현대 사회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인만큼 삶을 바라보는 관점도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라며, ”명사 특강으로 준비한 이번 강좌를 통해 구민들이 품위있는 삶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