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는 중·장년층의 성공적 노후 준비와 사회활동 재참여 기회 확대를 위한 동구 인생이모작지원센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11월~12월 진행되며, 중·장년층의 취·창업 지원, 역량 강화, 건강 및 취미 문화, 생애설계 등을 위한 총 9개 과정으로 운영한다.
취·창업 지원프로그램은 ▲전문가와 함께하는 소규모 취업 스터디 ▲동구 이모작 취업 부스터 ▲조경기능사 국가자격증 필기시험 대비반 ▲아동돌봄 종사자 재취업 과정을 운영하여 관련 분야 취업 연계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는 유튜브 쇼츠 제작 기초 과정인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유튜브 쇼츠 제작 과정 ▲내 손안의 1등 비서, 스마트폰 제대로 활용하기 과정을 운영한다.
이 외에도 중장년층의 최대 관심인 건강 분야 프로그램 ▲건강한 식습관 제대로 알기 ▲재미있는 인물화 캐리커처 ▲힐링 칼림바 클래스 ▲생애설계 상담실 등 관내 중·장년이 성공적인 인생 이모작을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정을 운영한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중·장년층이 자신의 역량을 발전시키고,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것”이라며 “많은 중·장년층이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활동에 활발히 참여하고 의미 있는 노후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 수강은 동구 거주하거나 생활하는 40 부터 64세 중장년을 대상으로 동구청 홈페이지 또는 동구 인생이모작지원센터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동구 이모작지원센터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