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와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은 오는 10월 18일까지 치유?의료관광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제천 한방 바이오 치유?의료관광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7일 전했다.
'제천 한방 바이오 치유?의료관광 아카데미'는 2023년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충북 치유?의료관광 융복합 클러스터 사업의 일환으로 제천의 치유?의료관광산업의 확대와 발전에 필요한 지역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천의 치유?의료관광산업 업계 종사자나 치유?의료관광 분야에 관심 있는 만 20세 이상의 제천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교육은 10월 23일부터 10월 31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에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한방 치유와 의료관광을 연계한 한방, 재활의료, 보완대체요법을 주제로 각 과목별 이론 및 실습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분야 교수 및 전문가들이 오행 색채심리 심화 과정, 근력 면역 자가 운동 과정, 아로마 힐링 심화과정, 아로마 대체의학 과정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지원되며, 교육생 모집과 교육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 홈페이지 알림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천시와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전문인력이 배출되어 제천 한방 바이오 치유?의료관광산업의 발전 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치유?의료관광 산업에 제천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