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직영 농특산물 온라인쇼핑몰"예천장터"에서 8월 19일부터 9월 12일까지 진행된 예천군 농특산물 추석맞이 특별판매전을 통해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전년도 추석맞이 특판행사 대비 34% 증가한 26억 4천여만 원의 실적을 기록했다.
이번 특판전에는 전국적인 유통망을 보유한 우체국쇼핑몰 내"예천군브랜드관"을 운영해 기획전으로 10%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등 공공협업형 홍보 마케팅을 통해 특판 기간 동안 8억여원의 판매고를 추가로 올렸다.
또한, 온라인"예천장터"에서는 포털사이트 키워드 광고를 집중 시행하고, 사전구매기간 동안에는 주문금액의 15%할인 쿠폰을 발행하였고, 추가로 전 고객에게 5% 할인쿠폰을 제공했다.
추가적으로 서울 대도시 직거래장터에 참여하여 추석맞이 특판전을 홍보하고 지역 농특산물을 널리 알렸으며, 우수 농특산물 카탈로그 제작 및 우편 발송으로 출향기업인 대상 맞춤형 오프라인 유선 상담을 진행한 결과 전국 각지에서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주문이 이루어져 작년 대비 눈에 띄는 실적 상승을 이룰 수 있었다.
예천참깨 주산지의 명성에 걸맞은 ‘예천참기름’ 지리적 표시제 등록으로 품질이 우수한 참?들기름이 매출 상승의 주된 역할을 하였으며, 한우, 꿀, 사과, 샤인머스켓 등의 품목들이 그 뒤를 이었다.
김학동 군수는 “매년 명절뿐만 아니라 상시 예천장터를 이용해 주시는 장기 고객들께 감사드린다” 며 “앞으로도 예천 농·특산물이 다각적인 판로 개척에 적극 나서고 소비 트렌드 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해 명절마다 많은 고객들이 즐겨 찾는 예천군 농특산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