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지원청은 8월 29일에서 10월 2일까지 6회에 걸쳐 연수신청교사 600여명을 대상으로 "초등 깊이있는 수업 직무연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및 각론, 학교자율시간을 시작으로 깊이있는 수업에 대한 이해 및 설계를 위한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및 각론 ▲ 학교자율시간 이해 및 설계 ▲ 개념기반교육과정 및 깊이있는 수업 적용 사례 ▲ 개념기반교육과정에서의 탐구학습 ▲학생평가 ▲ 탐구 질문 만들기 ▲ 깊이있는 수업 설계 등이다.
깊이있는 수업은 학생이 개념 이해를 바탕으로 삶의 맥락을 반영한 문제를 해결하는 학습을 강조하여 미래 역량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두는 경기도교육청에서 강조하는 미래형 교수·학습 방안이다.
아울러, 고양교육지원청은 깊이있는 수업의 학교현장 이해 및 지원을 위해 깊이있는 수업 자료집 개발, 깊이있는 수업콘퍼런스를 실시할 것이다. 또한 2022 개정교육과정 학교자율시간 현착 안착 지원을 위해 2024 교육과정 지원단을 통한 학교자율시간 컨설팅 및 학교로 찾아가는 2022개정교육과정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고효순 교육장은 “깊이있는 수업 및 2022 개정 교육과정이 고양 관내 초등학교에 잘 안착할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자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으며, “깊이있는 학습 및 2022 개정 교육과정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미래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