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마늘연합회 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는 2025년산 마늘의 적정 재배면적 관리를 통하여 수급 안정을 도모하고 선제적 수급대책을 마련하기 위하여 2025년산 마늘 재배의향 조사를 실시한다.
마늘 재배의향 조사는 7. 15.부터 8. 31.까지 47일간 실시하며, 오는 9 부터 10월에 파종하여 생산하는 2025년산 마늘 재배 농업인을 대상으로 마늘 재배품종 및 재배면적 등을 조사할 예정이다.
조사방법은 (사)한국마늘연합회에서 전송한 알림톡과 URL 접속을 통하여 마늘 재배 농업인이 스스로 조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고령의 생산자나 스마트폰 미사용자의 경우는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자조금통합포털시스템을 통하여 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사)한국마늘연합회 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 조사에 대한 협조 요청이 있어고, 이에 남해군은 마늘 파종면적 확대를 위하여 마늘 재배 의향조사에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
홍보영 농업기술과장은 “본 조사자료는 마늘 파종면적 조사를 통하여 마늘 파종면적에 대한 행정지도, 마늘가격 안정, 종자 공급, 자연재해 발생 시 지원 등 각종 군정 정책 결정 및 집행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마늘 재배 의향조사에 농업인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 사항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경제팀 또는 남해군농업기술센터 마늘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