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와 (재)인천문화재단은 예술창업 교육 프로그램 ?stART ON(스타트온)?에 참여할 인천 예술인을 오는 7월 12일까지 모집한다.
예술창업 교육 프로그램 ?stART ON?은 인천 예술인의 안정적인 창작 환경 기반 마련을 위해 추진하며, 예비 창업가 육성을 위한 기본·실무 교육으로 진행한다.
인천문화재단은 예술 분야 초기(예비) 창업자 최대 12팀을 선발하여 창업 전문교육·멘토링·컨설팅 등 예술창업과 관련한 폭넓은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예술창업 교육 프로그램 ?stART ON(스타트온)?에서 제공하는 '예술 비즈니스 입문', '사업계획서 작성', '피칭 스킬' 등의 강의는 예술창업을 처음 시작하는 인천 예술인이 예술창업 분야에 진입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예술창업 교육 프로그램 ?stART ON?은 7월 22일부터 9월 9일까지 매주 월요일 14시부터 18시까지 총 8회차로 진행하며, 팀별 집중 멘토링 3회의 기회가 주어진다.
인천문화재단 관계자는 “예술창업 교육 프로그램 ?stART ON?을 통해 가능성 있는 다양한 예술 창업가 및 기업이 발굴되길 바란다.”며, “아울러 인천 지역 문화예술 일자리 창출과 예술기업 육성으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