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가 7월 26일 성균관대학교 600주년기념관(성균관로 25-2)에서 ?2025학년도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19시부터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입시 특강과 함께 성균관대학교 학과 소개, 지원전략 순으로 이어진다.
특강은 ‘2025학년 이후 변화하는 대입, 전형별 성공 로드맵’을 주제로 국내 입시 최고 전문가인 이만기 유웨이교육평가연구소장이 이끈다.
27년 만의 ‘의대 증원’을 비롯해 특정 전공이나 학과를 지정하지 않고 입학하는 ‘무전공 제도’, 탐구 과목 두 개 중 하나는 사회탐구를 선택하는 ‘사탐런’ 등 최근 입시 동향을 알려준다. 또 2025학년도 수시 전형별 특징과 지원전략, 학년별 입시 준비 방법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성균관대학교 입학처에서도 학과 소개, 지원 전략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갖는다.
수험생과 학부모뿐 아니라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종로구 누리집에서 8일부터 참여 신청하면 된다. 종로구는 온라인 사전 신청자에 한해 설명회 당일 선착순으로 자료집을 제공한다. 당일 현장 참여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동청소년교육과 교육지원팀에서 안내한다.
종로구는 “입시 분야 전문가의 특강과 함께 성균관대 지원 전략까지 한자리에서 알아보는 좋은 기회”라고 설명하면서 “복잡해지는 입시 전형으로 고민이 많을 학부모와 수험생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