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는 2024년 제12회 군산시간여행축제 시민참여프로그램(시민기획 · 프리마켓 · 주전부리) 운영자를 5월 27일부터 6월 17일까지 21일간 모집한다.
올해로 12번째를 맞이하는 군산시간여행축제는 “Hello Modern, 군산시간 여행축제 '근대놀이'” 를 주제로 오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구 시청광장 및 시간여행 마을 일원에서 펼쳐진다.
군산시는 시민모델선발대회에 이어 이번 공모를 통해 시민들이 직접 꾸미고 만들어가는 축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체험과 먹거리 및 쇼핑의 즐거움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먼저 ▲ 시민 기획 프로그램은 창의적이고 축제의 주제와 연관이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축제 기간 내 해당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개인사업자 또는 단체가 신청할 수 있으며, 심사를 통해 12개팀을 선정하여 500만원의 운영비를 지원한다.
관광객들에게 쇼핑의 즐거움을 줄 ▲ 프리마켓(Free Market) 셀러는 의류, 공방/공예, 잡화 등 시민 각자의 개성이 담긴 상품을 제작 ? 판매하는 개인 또는 사업자면 신청 가능하다.
참가비는 10만원이며, 추첨을 통하여 30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 축제에 어울리는 먹거리를 판매할 주전부리 코너는 개인 또는 사업자가 신청 대상이며 모집 규모 초과 시 심사를 통하여 12팀을 뽑게 된다.
참가비는 20만원이며, 심사기준은 메뉴의 대중성, 적정성, 독창성, 적합성이다.
시민참여프로그램의 운영 기간은 축제 기간인 2024년 10월 3일부터 10월 6일까지 총 4일이며, 운영장소는 시간여행 마을 일원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신청자는 오는 6월 17일까지 참여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시간여행 축제가 시민과 함께하는 성공적인 축제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간여행축제 홈페이지'와 군산시 홈페이지고시공고란의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사업운영팀 로컬프렌들리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