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당진시청소년재단 산하기관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23일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된 ‘2024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에서 청소년 육성·보호 유공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청소년육성·보호 유공 표창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의 역량 개발과 건전한 성장환경 조성에 기여한 청소년과 청소년 기관 등을 대상으로 선정된다.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청소년지원 사회안전망구축 △센터 프로그램 운영 내실화 및 기능강화 △청소년 안전망 우수사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활동지원 및 우수한 운영 등 특히, 지역 내 위기(가능) 청소년을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연계 지원하여 건강한 성장을 도모한 노력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 2023년 전국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 선정 및 2023년 충남 청소년 안전망 우수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안영순 센터장은 ‘이번 수상은 당진시 청소년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모두가 함께 노력한 것에 대한 보답이다”라며 “청소년은 우리의 미래임과 동시에 희망인 만큼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