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는 지난 14일부터 23일까지 4회에 걸쳐 영통구 민원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맞춤형 업무연찬을 실시했다.
이번 업무연찬은 권역별로 진행되어 해당 권역의 동 민원담당 직원들이 동 행정복지센터에 모이고 종합민원과의 민원업무 실무자들이 직접 이들을 찾아가 동별 특성에 따른 현장 맞춤 교육을 제공했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주민등록 및 가족관계등록 업무 관련 최근 개정된 법령·지침과 민원업무 처리 시 주요 주의사항 안내였으며 민원담당 직원들이 동별 주요 민원사례 및 대처방안을 공유하고 서로 궁금했던 부분을 물어보고 답해주는 소통의 시간도 마련됐다.
한편 영통구는 민원행정 전문성 향상을 위한 ▲찾아가는 맞춤형 업무연찬 ▲민원담당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주민등록?인감 동별 자체교육 뿐만 아니라 민원담당 직원들이 보다 긍정적인 마인드로 민원인과 소통할 수 있도록 ▲민원담당 공무원 힐링 프로그램 및 클래스 운영 등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김용덕 영통구청장은 “이번 업무연찬을 통해 영통구 민원담당 직원들의 업무역량을 높이고 그에 따라 자신감도 향상시키며 앞으로도 신뢰와 감동을 주는 구민 중심 최고의 민원행정 서비스로 시민 만족도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