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타 지역 수영장에서 안전사고와 수질 및 위생청결 문제가 빈번히 발생하여 이에 대비하여 동부스포츠센터팀은 지난 11월 29일 (사)대한생존수영협회에서 주관하는 생존수영 교육시설 안전인증을 획득했다.
생존수영 교육시설 안전인증제는 초등학생 생존수영 교육을 실시하는 교육장으로서 수영장의 안전성, 교육의 적합성, 위생 상태 등 점검기준에 부합하는 수영장임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이번이 최초 심사인 동부스포츠센터는 대한생존수영협회에서 주관하는 생존수영지도사 이론교육 및 실기시험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고 수영장의 안전성, 응급처치 관련 물품 구비 유무, 안전 관련 용구 구비 유무, 생존수영 교육 적합성, 위생·청결 상태 등 안전 및 위생 관련 부문 심사를 받아 안전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동부스포츠센터는 매년 재능기부를 통한 관내 소외계층 및 어린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생존수영 교육, 심폐소생술 교육, 소방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동부스포츠센터 관계자는“앞으로도 각종 안전인증 추진을 통해 센터를 이용하는 회원들이 더욱 신뢰하고 안전하게 이용하는 스포츠센터로 발전해 나가겠으며, 또한 센터 이용 회원은 물론 관내 지역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든 위급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시민들의 안전의식 제고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