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에서는 경기도율곡연수원과 협업하여 10월 12일부터 10월 13일까지 1박 2일간‘1342(일과 삶 사이) 공간’프로젝트 과정을 실시 했다. ‘1342 공간’프로젝트 연수는 교육장, 행정과장, 행정과 사무관 및 관내 학교 교육행정실장 등 약 60명이 참석했다.
‘1342 공간’프로젝트는 일과 삶의 균형 있는 직장문화를 추구하는 의정부교육지원청 슬로건을 의미한다.‘일과 삶 사이에 비어있는 공간, 일과 삶이 적당한 간격과 공간을 가질 때 더 즐겁고 활기찬 직장 생활을 할 수 있고, 그 여유로부터 상호 존중 할 수 있는 문화 또한 만들어 갈 수 있다.’라는 취지로 이번 연수를 기획했다.
연수생들은 뮤직테라피 공연을 통한 힐링, 선배와의 대화와 공직리더의 소통 비결 강좌를 통한 리더십 함양, 디지털 도구 및 생성형 AI 활용법을 통한 디지털역량 강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하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강좌와 모둠활동을 경청 및 공유했다.
원순자 교육장은“이번 연수를 통해 행정분야의 리더십 역량을 향상시키고 조직 내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강화에 중요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각자 소속 기관에서 행복한 의정부 교육 행정분야의 미래를 위해 함께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