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4일 휘닉스파크 평창에서 강원특별자치도 내 초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 현장실무지원단 90여 명을 대상으로 ‘초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및 관리의 신뢰도 제고 △학교생활기록부 관련 법령 안내 및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요령에 대한 학교 현장 지원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학교생활기록부 나이스 기재 요령’ 강의에서는 4세대 나이스 도입에 따른 학교생활기록부 작성의 유의점 및 주요 질의응답 사례를 안내했으며, ‘현장실무지원단이 알아야 할 학교생활기록부 주요 사항’ 강의에서는 △ 2023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주요 개정사항 △학교생활기록부 현장 점검 사항, 교과세특 기재 방안 등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도교육청은 이번 연수 이후, 현장실무지원단 중심의 지역별 연수, 찾아가는 학교 연수 등을 실시하여 교원의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역량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김용묵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가 학교생활기록부 작성의 공정성과 신뢰도를 향상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지속적인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및 관리 지원으로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가 학교 현장에 안착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