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곡중학교의 장곡노루마루축제 학생 준비 위원회는 장곡노루마루축제 수익금으로 마련한 103만원을 지난 4일 관내 취약계층 사업 추진을 위한 후원금으로 시흥시1%복지재단에 기탁했다.
장곡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후원금 전달식에는 도영찬 장곡동장을 비롯해 이경숙 장곡중학교장, 주영경 마을학교 대표, 천숙향 시흥시1%복지재단 사무국장, 천덕자 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시흥시1%복지재단에 기탁된 후원금은 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는 복지 사각지대 발굴·지원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이경숙 장곡중학교장은 “이번 후원금은 장곡동 관내에 거주하는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추진한 장곡노루마루 축제의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겠다는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이 지역 내 많은 주민에게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아이들과 함께 이웃을 돌보고, 나눔을 실천하며 행복한 지역 만들기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도영찬 장곡동장은 “뜻깊은 행사를 진행하고 소중한 수익금을 전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아이들에게도 이러한 경험이 축적돼 이웃을 사랑하고 나눌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믿는다. 후원금은 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을 통해 꼭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