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는 우수한 지역인재를 발굴·육성하고자 8일부터 4월 7일까지 2023년 장학생 선발 신청서를 접수한다.
올해 장학회는 314명의 지역 인재에게 장학금 4억2400만 원을 전달한다. 전년 대비 선발인원은 30명이 증원됐고, 장학금은 3200만 원이 증액됐다. 주요 변경사항은 초등학생 기회균등 전형과 중학생 기회균등 및 성적우수 전형을 신설된 것이다.
분야별 선발인원은 초등학생 특기 15명, 기회균등 9명, 중학생 특기 13명, 기회균등 및 성적우수 11명, 고등학생 총 87명, 대학생 총 179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한다. 1인(팀)당 장학금 규모는 초·중등학생 각 50만원, 고등학생 100만원, 대학생 최대 300만원이다.
선발대상은 초등학생의 경우 예술?체육?과학 등 기능분야에 소질과 능력이 뛰어난 자와 저소득 학생이며, 중· 고등학생은 학업 성적 또는 특기분야에 대한 소질이 우수한 학생과 저소득 학생이다. 대학생은 신입생·성적우수·저소득·특기·지역대학생 전형 마련돼 신청자격에 해당하는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격, 제출서류 등은 영주시청 누리집 또는 (재)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 누리집에 게시된 2023년도 (재)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 장학생 선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접수는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만 가능하며,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재)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 사무국에 문의하면 된다.
박남서 이사장은 “영주시의 미래인 학생들이 훌륭한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자격을 갖추고도 시기를 놓쳐 신청을 못하는 학생들이 없도록 주위에 많은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