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도시공사는 지난 3일 의왕시 부곡스포츠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新 경영전략 및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공사는 김홍종 사장의 경영방침(미래경영, 책임경영, 투명경영, 소통경영)과 주민 및 대외 이해관계자 의견수렴, 내부직원들의 실천의지를 반영한 新 경영전략을 수립하여‘의왕시 발전과 시민의 행복에 기여하는 최고 공기업’이라는 새로운 미션과‘시민의 삶에 기쁨을 더하는 으뜸 공기업’의 비전을 선포했다.
공사의 새로운 미션·비전은 의왕시민의 행복과 질 높은 공공공서비스를 제공하고 미래 지향적인 공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의지가 반영된 결과로서 이를 실현하기 위해 △혁신적 사업추진 △스마트한 시설관리 △ESG 경영체계 구축 △지속가능한 조직체계 구축을 4대 전략방향으로 정하여 2023년 공사 주요사업계획에 반영하여 적극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ESG 경영체계 구축을 4대 전략방향으로 수립함에 따라 이를 실천하기 위해 공사 전 직원의 의지를 담은 ESG 경영 선언문을 대외 공포했다. 앞으로 공사는 친환경 인프라 구축, 투명한 사업 추진, 지속적인 지역 상생 협력체계 구축을 전략과제로 설정하여 시민의 행복을 만드는 지속가능 경영 구현을 목표로 ESG 경영을 실현해 나갈 예정이다.
김홍종 사장은“이번 新 경영전략과 ESG 경영 선포를 통해 우리 공사가 지속가능하고 미래 지향적인 공사로 거듭나겠다”라고 밝히며,“앞으로 우리 공사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시민들과 적극 소통하면서 의왕시 발전과 시민의 행복에 기여하는 최고 공기업이라는 미션에 맞는 도시공사가 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