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은 2일 오후 2시 동래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동래 더(The) 청렴 실천결의 대회’를 가졌다.
이번 결의 대회는 직원들의 청렴 의지를 더(The) 향상시키고, 동래교육지원청의 청렴 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하기 위해 실시했다.
이날 대회는 직원 대표의 청렴 결의문 낭독과 각 부서에서 달성하고자 하는 청렴 과제 제창을 통해 직원들의 청렴 실천 의지를 높여줬다.
결의문에는 ▲부패행위 차단을 통한 신뢰받는 공직사회 구현 ▲공정한 업무 수행 ▲적극행정 실천 ▲위법·부당한 업무지시 금지 ▲권한남용 금지 등의 내용을 담았다.
이와 함께 직원들이 봄꽃 청렴 씨앗을 심고 꽃을 피우는 과정을 통해 생활 속 청렴 실천 의지를 키우는 ‘동래 청렴꽃 피우기’ 행사도 열렸다.
이수금 동래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결의 대회가 전 직원에게 청렴 실천을 다짐하고,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우리 직원들은 청렴 실천을 통해 신뢰받는 동래교육지원청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래교육지원청은 이날 행사뿐만 아니라 청렴도 향상을 위해 관내 전 교직원 대상 ‘동래교육가족 청렴 슬로건 공모’, 청렴하게 달리며 부패를 줍는 ‘동래 청렴 줍깅 캠페인’, 매월 부서별 직원들이 참여하는‘출퇴근 청렴방송’ 등 다양한 청렴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