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는 김성제 의왕시장과 이소영 국회의원, 김학기 의왕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의왕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공동대표와 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2022년 사업 추진실적 및 2023년 사업계획 보고에 이어, ‘2부’공로자에 대한 표창 및 추가로 위촉된 제11기 위원 37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로 진행됐다.
이날 공로자 시상에는 △의왕시장상에 박병준, △국회의원상에 김은숙, △의왕시의장상에 최경숙,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장상에 김미경 △경기지속가능발전협의회장상에 전원영, △의왕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장상에 정미라, 박순자, 장명순 위원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김성제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심각해지는 기후위기를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환경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생활 실천이 중요하다”며, “행정과 시민이 함께하는데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중추적인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그동안 기후위기 비상행동 선언, 탄소제로 챌린지, 탄소중립 생활실천 캠페인, 생물다양성 탐사, 지속가능발전목표 수립, 지속가능발전한마당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의왕시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실천사업에 앞장서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