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속초시, 계약서류 7종을 1종으로 대폭 간소화

계약서류 간소화로 효율적이고 편리한 시민중심 적극행정 실현

속초시는 계약체결 시 업체로부터 받는 서류 7종을 ‘계약이행 통합서약서’ 1종으로 대폭 간소화한다.

그간 시와 계약을 체결하는 업체는 계약보증금 지급각서, 수의계약각서, 청렴계약이행각서 등 7종의 서류를 전부 제출해야 했다.

계약서류가 복잡하고 다양하여 일부 서류가 누락될 경우 보완으로 인해 계약이 지연되는 상황이 빈번하게 발생해 왔다.

이에, 속초시에서는 계약이행 통합서약서를 이용하여 계약서류 7종을 1종으로 간소화하고, 대금 지급 시 그간 업체가 제출해야 했던 각종 행정 서류를 계약담당자가 직접 조회하여 업체의 불편함을 줄이고 신속한 계약업무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계약서류 간소화를 통해 업체의 복잡한 계약서류 작성에 따른 불편함과 부담을 줄이고 행정의 신속성 및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등 적극행정을 지속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