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5 영월 겨울빛·불꽃축제 개최

따듯한 불빛 속 겨울을 즐기다

영월군 농촌관광협의회는 2024년 12월 7일부터 2025년 2월 1일까지 두 달 동안 화려함과 따스함이 묻어나는 별빛 겨울 축제를 운영한다.

축제에는 쥐불놀이, 그린그린 실내정원체험, 미디어아트체험, 영히어로즈 스포츠게임체험, 와이너리 족욕체험 등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가 풍성하게 마련되어 있어 축제 참가자들의 오감을 만족한다.

영월군 농촌관광협의회가 주관하고 영월군이 후원하는 겨울빛·불꽃축제는 빛과 불을 주제로 하여 다른 겨울 축제와 차별화를 두고 있는데 실제로 우리나라 겨울 축제는 화천 산천어축제, 정선 송어축제 등 얼음을 주제로 하는 축제와 대관령 눈꽃축제 등 눈을 주제로 하는 축제로 크게 나뉘는데 영월의 겨울 축제는 빛과 불을 소재로 하여 화려함과 따스함이 있는 겨울 축제로 확실히 구별된다.

이 축제는 영월관광센터 일원에서 펼쳐지는 데 10인 이상 단체고객의 경우 사전 예약 시 영월의 다른 관광자원과 연계하여 더욱 풍성한 패키지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여행 안내자가 모든 일정에 동행하여 여행객의 편의를 제공한다.

이 축제 프로그램은 당일치기로는 맛볼 수 없는 영월의 숨겨진 보석 같은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1박 2일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과 예약은 축제 운영사무국에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붉은 건물 입구가 인상적인 영월관광센터는 단종이 머물렀던 청령포의 굽이 휘어지는 강을 모티브로 디자인됐다.

영월관광센터는 1층 로컬직매장에서 영월만의 특색있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고, 2층 미디어전시관과 체험존에서는 민화와 오백나한상을 소재로 한 미디어 파사드 관람과 민화 캐릭터를 활용한 미디어 체험 등이 가능하다.

3층에는 카페테리아, 옥상정원, 공연장이 조성되어 있어 커피와 함께 청령포의 경치와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