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정부 석유화학산업 경쟁력 제고방안 대응 울산시‘석유화학산업 경쟁력 강화 간담회’개최

화학기업 건의사항 청취, 경쟁력 강화방안 모색 등

울산시는 1월 14일 오후 2시 시청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울산 석유화학산업 경쟁력 강화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2월 경제관계장관회의 겸 산업경쟁력강화 관계장관 회의에서 논의된 ‘석유화학산업 경쟁력 제고’와 관련해 울산시와 지역기업, 유관기관이 상호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발전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안효대 경제부시장, 울산테크노파크, 한국화학연구원,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울산대학교, 지역 화학기업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다.

간담회에서는 △한국화학산업협회 최홍준 본부장이 정부의 석유화학산업 경쟁력 제고방안을 포함한 ‘석유화학산업 경쟁력 강화 제고방안 및 추진계획’ △울산테크노파크 김일환 첨단화학기술지원단장이 ‘울산 석유화학산업의 방향’을 발표한다.

이어서 참석자들은 석유화학산업의 현장 애로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정부의 석유화학산업 경쟁력 강화 제고방안에 대응하기 위한 울산시와 지역기업, 지원기관 간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지역화학기업과 다양한 협력 방안을 마련하여, 정부의 컨설팅 추진 및 후속대책에 지역기업의 의견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