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의료기기 제조 및 멸균 소독 전문가 양성 과정 운영

교육발전특구(1차 시범지역) 선정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김해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래 유망 사업으로 떠오르는 의료기기 제조 및 멸균 소독 전문가 양성 교육을 2025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19일, 김해시 특성화 고등학생 대상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사업 설명회를 통해 의료기기 제조 공정과 품질관리, 제조 공정 시뮬레이션 및 품질 테스트 및 멸균 밸리데이션 절차와 적용 방법, 멸균기 운용 실습 및 장비 조작 등의 교육과정을 소개했으며 김해시 고교생의 참여를 유도했다.

본 사업은 고교생뿐만 아니라 김해시 재학생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초고령화 사회를 앞둔 현시점 미래 유망 사업으로 분류되는 의료기기 제조 및 멸균 분야의 전문 강사진을 초빙하여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실무 역량을 배양하기 위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두 가지 전문 과정(의료기기 제조 전문 과정, 멸균 소독 전문 과정)으로 나뉘며, 의료기기 제조 공정, 하드웨어 설계 및 기구 제작 이론, 글로벌 트렌드와 규제·인증 절차와 의료기기의 소독 및 멸균 기본 개념부터 멸균 밸리데이션까지 환자 안전과 직결되는 기술을 익힐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전액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식사와 간식, 이동 차량 지원 등을 통해 재학생들의 교육 참여 장벽을 낮추고자 했으며, 기업과의 협력을 통한 취업 연계 강화를 목표로 한다.

사업은 2025년 2월 말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 내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진흥원 김종욱 원장은 “의료기기와 멸균 소독 기술은 고령화 사회와 첨단 의료기술 발전 속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유망 산업”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관내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확보하고, 진흥원에서 청사진을 그리고 있는 의료기기 멸균센터 구축 및 제조 파운드리 추진과 발맞추어 지역 인재 채용의 길을 넓힐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