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속초사랑상품권 모바일(QR코드) 결제 서비스 본격 시작

더욱 편리해진 이용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실질적인 도움 기대

속초시가 발행하는 속초사랑상품권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이에 따라 시민들은 모바일 앱을 통해 더욱 간편하게 속초사랑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현재 300여 개의 가맹점에서 모바일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며, 속초시는 지속적으로 모바일 결제 가맹점을 모집하여 이용자가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방침이다.

속초사랑상품권의 모바일 결제는 ‘속초사랑상품권 앱(Chak)’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앱에서 결제 버튼을 누르고, 결제 금액을 입력한 후 가맹점에서 제공하는 QR코드를 스캔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이 과정에서 실물 카드 없이도 속초사랑상품권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편리함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에서는 속초사랑상품권 모바일 결제 서비스 확대를 위해 모바일 서포터즈단과 함께 지난해 12월 11일부터 24일까지 총 300여 개의 가맹점에 QR키트를 배부하고 설치 안내를 진행했다. 서포터즈는 가맹점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앱 사용 방법에 대한 교육도 완료했다.

한편, 속초사랑상품권의 1인 최대 보유 한도는 150만 원으로 설정되어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시에서는 이번 모바일 결제 서비스 도입을 통해 속초사랑상품권이 더욱 활성화되어 가맹점과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 “속초사랑상품권 활성화가 지역경제의 활성화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