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강진군 귀농의 꿈, 강진 체류형 귀농사관학교에서 실현하세요

귀농·귀촌 희망 도시민을 위한 새로운 시작 2025년 교육생 11세대 모집

강진군농업기술센터가 ‘제7기 체류형 귀농사관학교’ 입교생을 내년 1월 24일까지 모집한다.

강진군 칠량면에 있는 체류형 귀농사관학교는 기숙형 공동주택, 강의실, 실습실, 개별 텃밭 등 다양한 교육 시설을 갖추고 있다.

2025년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되며, 입교생들에게 체계적인 귀농 준비 과정을 제공한다.

이곳에서는 농업 창업 실습, 농촌 적응 교육, 농촌 생활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귀농에 필요한 기술과 경험을 쌓을 수 있다.

특히, 강진군의 지역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영농교육과 작물별 탐색·현장교육을 통해 실질적인 농업기술을 배울 기회가 주어지며, 지역 농업인과의 교류도 활발히 이뤄진다.

모집 대상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만 65세 이하 도시민으로, 최근 1년 이상 도시 지역에 거주한 이들이며, 총 11세대를 선발한다.

원룸형 숙소 10세대와 투룸형 숙소 1세대로 구성돼 입교생들이 각자의 생활 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강진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모집 안내문을 참고해 입교신청서, 농업창업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준비해 강진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귀농지원팀으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강진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귀농·귀촌을 준비하는 도시민들에게 농업과 농촌을 이해하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강진에서 새로운 시작을 꿈꾸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