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재)김해문화관광재단, 2024년 김해시 부패방지 시책평가 ‘우수기관(1위)’ 선정

반부패 추진 기반, 청렴도 제고 관련 8개의 지표 만점 기록, 청렴관련 신규사업 및 아이디어 돋보여...

김해문화관광재단이 김해시에서 주관한 ‘2024년 출자·출연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우수기관(1위)으로 선정되어 우수기관 상패와 유공자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고 30일 밝혔다.

본 평가는 김해시 출자·출연기관의 부패방지 시책 추진에 대한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로 반부패 노력을 촉진·지원하고 전 공공부문의 청렴인식과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제도로 김해문화관광재단은 지난 2023년 실적에 관한 부패방지 시책평가 79점으로 2위를 기록한 평가결과에서 올해 15점이 상승한 94점으로 역대 기관 최고점을 받아 1위를 달성했다.

2024년 올해 우수기관 선정과 더불어 개인표창에는 반부패 및 청렴 업무를 성실히 수행한 경영기획본부 기획감사팀 허재현 과장이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해문화관광재단은‘상생협력 하는 투명경영 실현을 위한 반부패·청렴정책 추진’이라는 정책비전 아래 17개 세부 추진과제를 선정하여 이를 100% 이행했고, 청렴 로고송 제작 및 청렴 화면보호기 설치 등 참신한 신규사업을 발굴하여 대·내외적으로 청렴문화 확산 활동에 힘썼다.

또한, 대표이사 주관 청렴추진단 구성 및 운영, 추석맞이 대표이사 특별 청렴방송, 신규직원과 함께하는 청렴 실천 서약 선언과 고위직 전원 청렴교육 이수 등 재단 고위직의 청렴 및 부패근절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가 참여한 결과를 인정받았다.

김봉조 경영기획본부장은 “청렴 정책 수립과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의지로 더욱 청렴한 김해문화관광재단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청렴한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반부패 청렴시책을 적극 추진하여 모범적인 청렴 우수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