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홍성군, 2025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참여자 모집

당신의 농업 도약을 응원합니다!

홍성군농업기술센터가 오는 1월 7일부터 27일까지 총 13회에 걸쳐 진행되는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농업인의 실질적인 소득 증대와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전문 교육 과정으로, 새해 농업 경쟁력 강화를 도모한다.

이번 교육은 농업 종사자뿐만 아니라 농업에 관심 있는 홍성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1,000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실시한다.

특히 올해는 농업인 리더 과정, 농업인 안전 교육, 고추 재배 기술 등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용적인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통합 교육과 읍면 순회 교육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통합 교육은 1월 7일 농업인 리더 과정을 시작으로, 10일 농업인 안전 교육, 20일과 21일에는 고추 재배 기술 교육이 실시된다. 이어서 읍면 순회 교육은 22일, 23일, 27일에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벼와 고추 재배 기술에 대한 심도 있는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승복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농업환경 속에서 농업인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안정적인 소득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며 “특히 올해는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기술 교육에 중점을 두었으니, 관심 있는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