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는 12월 26일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2024년 민원응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악성민원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업무스트레스를 해소하며 민원서비스의 신뢰도와 품질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본청과 사업소 민원 담당직원 등 2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강과 사례소개 등으로 진행된다.
특강은 신동택 국민권익위원회 전문상담관이 ‘악성민원 예방 및 해결 요령’을 주제로 민원행정 서비스 이해와 활용과 유형별 민원응대 요령 등을 소개한다.
사례소개에서는 해울이콜센터 김하은 주무관이 악성민원 대처사례 등을 소개하며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실무역량 강화를 도왔다.
김창현 행정국장은 “민원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에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인의 위법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고 안전한 민원환경을 조성해 시민들이 만족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