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는 2025년 새해 첫날 청풍면 비봉산 정상에서 신년 해맞이 시민화합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희망찬 새해를 알리는 타북공연을 시작으로 청풍호반케이블카 전망대에서 새해 인사와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며 시민의 평안과 행복을 염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모든 시민이 새해의 첫날을 뜻깊게 보낼 수 있도록 안전하고 즐거운 행사를 준비했다”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새해 일출의 순간을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제천시는 2025년 개최 예정인 ‘기계체조 아시아 선수권 대회(6월)’, ‘아시아 롤러스케이팅 선수권 대회(7월)’ 그리고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 엑스포(9월~10월)’등 국제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고, 시민 역량을 결집하는 계기를 내실 있게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행사 후에는 청풍면 새마을부녀회에서 정성껏 준비한 떡국나눔 행사로 이른 아침 추위에도 청풍면을 찾아준 시민들에게 새해 첫날 따뜻한 온정을 나눌 예정이다.
한편, 시는 행사 당일 많은 인원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현장 사전 안전점검 등 안전관리 계획 수립에 더욱 집중하면서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개인 방한대책 철저와 안전조치 이행 준수 등을 당부했다.